세 줄 한 문장

십대들의 먹거리

기름 한 병 2015. 7. 8. 10:30

부분에서 전체로 (From Parts To Whole)

 

 

‘It is ~ that (강조 구문)’을 이용한 문장입니다.

 

 

* 기본 단어:

teenager 십대/ critical 중대한/ physical 신체의/ development 발육/ increasingly 점점, 더욱더/ commercial 상업의/ manufacturer 제조업체/ food retailer 식품 유통업체/ be sure that ~ 확신하다

 

 

 

1. 부모들은 ~을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Parents may know ~ 

 

 

 

2. 부모들은 십대들이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Parents may know what teenagers should eat.

 

주어, 동사, 목적어로 이루어진 3형식 문장입니다. 

목적어 자리는 간접의문문, 즉 '의문사+주어+동사' 의 어순입니다.

what(의문사) teenagers(주어) should eat(동사)

 

He was greatly surprised when I told him who the old man was.

(내가 그 나이든 사람이 누구인지 말했을 때 그는 매우 놀랐다. - 밴자민 프랭클린)

I told him who the old man was

주어(I), 동사(told), 간접목적어(him), 직접목적어(who the old man was)로 이루어진 4형식 문장입니다.

마찬가지로 직접목적어 자리에 간접의문문이 쓰였습니다.

 

 

 

3. 부모들은 십대들이 중요한 시기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Parents may know what teenagers should eat during a critical time.

 

전치사구(during+N)는 문장에서 형용사나 부사의 역할을 하지요?

지금은 부사입니다.

* during: ~ 동안

 

 

 

4. 모들은 십대들이 신체 발육에 있어서의 중요한 시기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Parents may know what teenagers should eat during a critical time in physical development.

 

전치사구(in+N)가 형용사의 역할을 합니다.

a critical time을 수식하지요.

* in: ~ 안의, ~에 있어서, ~에 대한

 

 

 

5. 점점 더 상업적이고 분주한 이 사회에서,

 

in this increasingly commercial and busy world,

 

전치사구(in+N)가 부사의 역할을 합니다.

 

 

 

6.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을 확신한다.

 

food manufacturers and retailers are sure ~

 

 

 

7.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자신들이 ~을 알고 있다고 확신한다.

 

Food manufacturers and retailers are sure that they know ~

 

주어, 동사, 목적어의 3형식 문장입니다.

명사절의 접속사 that이 목적어 자리에 쓰였습니다. 

‘that+S+V~’이 목적어로 나옵니다.

 

 

이제 know의 목적어 자리입니다.

 

 

8.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십대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다고 확신한다.

 

Food manufacturers and retailers are sure that they know exactly what teenagers want.

know의 목적어 자리에 쓰인 what은

‘의문사+주어+동사’ 의 간접의문문으로 보셔도 되고,

want의 목적어가 없기에 관계대명사로 보셔도 됩니다.

 

 

이제, 이 문장에서 주어를 강조하면...

 

 

9. 십대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다고 확신하는 이들은 바로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이다.

 

It is food manufacturers and retailers who are sure they know exactly what teenagers want.

 

 

마무리합니다.

 

 

신체 발육의 중요한 시점에서 십대들이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부모님들은 알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점점 더 상업적이고 분주한 사회에서, 십대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다고 확신하는 이들은 바로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이다.

 

 

Parents may know what teenagers should eat during a critical time in physical development, but in this increasingly commercial and busy world, it is food manufacturers and retailers who are sure they know what teenagers want. 

 

 

 

이 글의 관련 문법 입니다.

[문법1. 명사/4. that S+V] - 명사절의 접속사 that

[문법1. 명사/7. 관계대명사 what] - 관계대명사 w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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