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에서 전체로 (From Parts To Whole)
간접의문문(의+S+V~)입니다.
* 기본 단어:
try to V ~하려고 노력하다/ identify 확인하다/ exactly 정확히/ tall tales 과장된 이야기, 허풍/ director 감독/ have ~ in mind ~을 염두에 두다
1. 그 영화를 볼 때,
When you watch the movie,
부사절의 접속사 when입니다.
2. 확인하려고 노력해라
try to identify
이제 identify의 목적어 자리를 채워볼까요?
3. 정확히 어떤 과장을 감독이 염두에 두고 있는지를 확인하려고 노력해라
try to identify exactly which tall tales the director has in mind
which tall tales the director has in mind는?
간접의문문입니다.
① 간접의문문은 ‘의문사(의 마디)+S+V~’의 어순입니다.
→ 의문사의 마디(which tall tales)+ 주어(the director)+ 동사(has) ~
② 간접의문문은 문장에서 명사의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to identify의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the director has ( ? ) tall tales in mind
→ which tall tales the director has in mind
→ try to identify exactly which tall tales the director has in mind
다른 예를 볼까요?
Maturity has more to do with what you've learned from them.
(성숙함은 네가 그것들로부터 무엇을 배웠는가와 더 관련이 있다.)
what you've learned 역시 간접의문문의 어순입니다.
→ 의문사(what)+ 주어(you)+ 동사(have learned)
간접의문문은 문장에서 명사의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has to do with의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 have to do with: ~와 관계가 있다
Little do they know of how the ingredients behave inside the human body.
(인간의 몸 안에서 어떻게 그 성분들이 반응하는지 그들은 거의 알고 있지 않다.)
how the ingredients behave 역시 간접의문문의 어순입니다.
→ 의문사(how)+ 주어(the ingredients)+ 동사(behave)
간접의문문은 문장에서 명사의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know of의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Science is shedding light on how that resistance develops.
(과학은 어떻게 그 저항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조명을 비추고 있다.)
how that resistance develops 역시 간접의문문의 어순입니다.
→ 의문사(how)+ 주어(that resistance)+ 동사(develops)
문장에서는 명사의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전치사 on의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마무리입니다.
그 영화를 볼 때, 정확히 어떤 과장을 감독이 염두에 두고 있는지를 확인하려고 해라
When you watch the movie, try to identify exactly which tall tales the director has in mind.
'두 줄 한 문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대명사의 마디 안에 삽입구가 들어간 형태: 이 딜레마를 해결하는 대안 (0) | 2017.09.04 |
---|---|
양보의 부사절 no matter what: 어떻게 보일지라도 (0) | 2017.08.29 |
주격보어+as+S+V~: 비록 그 과정은 인위적이었지만 (0) | 2017.08.11 |
would have p.p.: 그 해안 지역은 영국 군인으로 가득 찼을 것이다 (0) | 2017.08.08 |
사역동사(let, make):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예수를 (0) | 2017.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