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에서 전체로 (From Parts To Whole)
현재완료수동과 간접의문문, 그리고 5형식 문장의 수동태 구문입니다.
* 기본 단어:
routinely 일상적으로/ wide 넓은, 광대한/ range 범위/ observe 관찰하다/ their own 그들 자신의/ tool 도구/ wild 야생/ objective 객관적인/ definition 정의/ tool use 도구 사용
1. 그들은 일상적으로 ~을 말한다.
They routinely say that S+V~
명사절의 접속사 that입니다.
say의 목적어 자리에 명사절의 접속사 that이 있습니다.
2. 그들은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해왔다.
they have observed a wide range of animals
주어, 동사, 목적어의 3형식 문장입니다.
have observed는?
현재완료입니다.
현재완료시제는
① ‘과거에서 현재까지’ 계속되는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며,
② have(has)+p.p.의 형태로,
③ ‘~해 왔다(계속), ~한 적이 있다(경험), ~했다(완료)’로 해석합니다.
Sweden has had a free press for almost 250 years.
(스웨덴은 거의 250년 동안 자유 언론을 표방해왔다.)
* a free press 자유 언론
The consumption has been on the rise in recent years.
(그 소비량은 최근에 상승해오고 있다.)
* be on the rise 증가하고 있다
They have observed a wide range of animals.
(그들은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해왔다.)
* a wide range of: 광범위한, 다양한
3. 그들은 다양한 동물들이 그들의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관찰해왔다.
they have observed a wide range of animals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
지각동사(have observed), 목적어(a wide range of ~), 목적보어(making~)의 5형식 문장입니다.
3형식의 문장에 목적어를 설명하는 목적보어가 붙어 5형식 문장이 되었습니다.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은?
현재분사입니다.
목적보어자리에 현재분사가 있습니다.
‘지각동사+ 목적어+ 현재분사’의 형태입니다.
목적어인 동물들이 직접 도구를 만드는 것(능동)이기에 목적보어자리에 현재분사가 쓰였습니다.
They saw the blind seeing.
(그들은 장님이 보는 것을 보았다.)
A man saw something approaching.
(한 남자가 무언가 접근하는 것을 목격했다.)
I saw a strange man staring at her.
(나는 낯선 남자가 그녀를 응시하는 것을 보았다.)
모두 ‘지각동사+ 목적어+ 현재분사’의 형태입니다.
5형식입니다.
이제 5형식 문장을 수동태로 만들어볼까요?
5형식 문장의 수동태 전환 과정은?
① 능동태 문장의 목적어를 주어자리로 옮기고,
② 동사는 'be+p.p.'의 형태로 쓰되, be동사는 '수와 시제'에 유의합니다.
현재완료(have +p.p.)의 수동형은 현재완료수동(have+been+p.p.)입니다.
③ 목적보어 이하는 그대로 이어서 써주고,
④ 능동태의 주어는 보통 'by+ 목적격'의 형태로 써줍니다.
주어가 일반인일 경우 생략 가능합니다.
they have observed a wide range of animals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
⇩
???
4. a wide range of animals have been observed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
현재완료수동(have+been+p.p.)의 문장입니다.
목적보어 이하(making and using~)는 그대로 써주면 됩니다.
5. 야생에서 다양한 동물들이 자신만의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관찰되었다.
a wide range of animals have been observed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 in the wild
6. 하지만 그들은 객관적인 정의를 내리고 있는가?
but do they have an objective definition ~
7. 하지만 그들은 도구 사용이 무엇인가에 대한 객관적인 정의를 내리고 있는가?
but do they have an objective definition of what tool use is
간접의문문입니다.
간접의문문은 ‘의문사+S+V~의 형태입니다.
주어, 목적어, 보어의 자리에 쓰입니다.
an objective definition of what tool use is
(도구 사용이 무엇인가에 대한 객관적인 정의)
간접의문문(의문사+S+V~)입니다.
what(의문사) tool use(주어) is(동사)
지금은 전치사 of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She periodically checks out what magazine models are wearing.
(그녀는 잡지 모델들이 무엇을 입고 있는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한다.)
역시 간접의문문(의문사+S+V~)입니다.
what(의문사) magazine models (주어) are wearing(동사)
지금은 checks out(확인하다)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Parents know what teenagers should eat.
(부모들은 십대들이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고 있다.)
역시 간접의문문(의문사+S+V~)입니다.
what(의문사) teenagers(주어) should eat(동사)
지금은 know(알다)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마무리입니다.
그들은 야생에서 자신만의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는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고 늘 말하지만, 그들은 과연 도구 사용이 무엇인가에 대한 객관적인 정의를 내리고 있는가?
They routinely say that a wide range of animals have been observed making and using their own tools in the wild—but do they have an objective definition of what tool use is?
이 글의 관련문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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