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한 문장

편견 없이

기름 한 병 2016. 1. 3. 23:58

부분에서 전체로 (From Parts To Whole)

 

 

동명사의 수동형(being p.p.)을 쓴 문장입니다.

 

 

 

* 기본 단어:

bias 편견을 갖게 하다, 한쪽으로 치우치게 하다/ decision 결정

 

 

 

 

1. 편견 없이

 

 

Without being biased,

 

 

being biased는?

동명사의 수동형(being p.p.)입니다.

전치사 without의 목적어 자리에 동명사(being~)가 있습니다.

bias는 ‘편견을 갖게 하다, 한쪽으로 치우치게 하다’라는 뜻입니다.

내가 (편견을 갖게 하는 것이 아니라) 편견을 갖게 되는 것이기에 동명사의 수동형을 씁니다.

 

 

bias me (나를 한쪽으로 치우치게 하다 - 능동)

be biased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다 - 수동)

being biased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는 것- 동명사의 수동형)

Without being biased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2. 나는 그것이 잘못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I think (that) it was the wrong decision

 

 

that은?

명사절의 접속사 that입니다.

think의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목적어로 쓰이는 경우 접속사 that은 생략이 가능합니다.

 

 

 

 

마무리입니다.

 

 

 

 

편견 없이, 나는 그것이 잘못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Without being biased, I think it was the wrong decision.

 

 

 

 

이 문장의 관련문법입니다.

영어에서 명사의 8가지 형태

명사절의 접속사 t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