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줄 한 문장

수업의 목적은 주제를 이해

기름 한 병 2021. 1. 9. 01:34

핵심 문법: 동명사 (주격 보어) 입니다. 

 

 

1. 목적은/ 이해하는 것이다/ 단어들을

the purpose is understanding the words 

 

* 동명사 (주격 보어)  

the purpose is understanding the words 

                                   SC (동명사구)

 

2형식 문장입니다. 

is의 보어 자리에 동명사구가 있습니다. 

‘~하는 것이다’로 해석합니다.  

is understanding the words (단어들을 이해하는 것이다)

 

동사 understand는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understand the words (단어들을 이해하)

                           목적어

 

동명사 understanding도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understanding the words (단어들을 이해하는)

                               목적어

 

 

2. 목적은/ 이 수업의/ 이해하는 것이다/ 단어들을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understanding the words

 

* 형용사로 쓰인 전치사구 (of+N)

전치사구(of this class)가 형용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형용사의 역할을 할 때는 수식받는 명사의 뒤에서 앞에 있는 명사(the purpose)를 수식합니다.  

 

* of: ~의, ~에 대한, ~인(동격), ~중의

* a third of the cost 비용의 3분의 1/ a waste of time 시간의 낭비/ the purpose of this class 이 수업의 목적

 

 

3. 이 수업의 목적은/ 이해하는 것이다/ 단어들을/ 소설 속의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understanding the words in the novel

 

* 형용사로 쓰인 전치사구 (in+N)

전치사구(in the novel)가 형용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형용사의 역할을 할 때는 수식받는 명사의 뒤에서 앞에 있는 명사(the words)를 수식합니다.  

 

* in: ~안의, ~에 있어서의, ~에 대한

* an interest in video editing 영상 편집에 대한 흥미/ the first book in the series 그 시리즈의 첫 번째 책/ the words in the novel 소설 속의 단어들

 

 

4. 이 수업의 목적은/ 이해하는 것이다/ 주제를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understanding the subject

 

* 동명사 (주격 보어)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understanding the subject

                                                        SC (동명사구)

 

주어(S)+동사(V)+주격 보어(SC)로 이루어진 2형식 문장입니다. 

is의 보어 자리에 동명사구가 있습니다. 

‘~하는 것이다’로 해석합니다.  

is understanding the subject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동사 understand는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understand the subject (주제를 이해하)

                           목적어

 

동명사 understanding도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understanding the subject (주제를 이해하는)

                                목적어

 

 

5. 이 수업의 목적은/ 소설 속의 단어들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not understanding the words in the novel, but understanding the subject

 

* 상관접속사

→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not understanding..., but understanding...

                                       ...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을 이해하는 것이다 

 

not A but B는 ‘A가 아니라 B’라는 뜻입니다.

A와 B는 병렬구조를 이루어야 합니다. 

지금은 두 개의 주격 보어가 병렬구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6. 내가 이미 말했듯이/ 이 수업의 목적은/ 소설 속의 단어들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As I've already saidthe purpose of this class is not understanding the words in the novel, but understanding the subject.

 

* 현재 완료 (have/has+ p.p.)

→ As I've already said 

               현재 완료

 

현재 시점 이전에 주어인 내가 이미 말을 했지요? 

현재 완료의 완료 용법입니다. 

주로 just(방금), already(이미), yet(아직) 등의 부사와 자주 쓰입니다. 

 

 

마무리: 

내가 이미 말했듯이 이 수업의 목적은 소설 속의 단어들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As I've already said, the purpose of this class is not understanding the words in the novel, but understanding the subject.

 

'두 줄 한 문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성, 가장 큰 행성  (0) 2021.01.12
버드 스트라이크  (0) 2021.01.11
생각을 멈추면 나이가 든다  (0) 2021.01.08
하루 100단어 외우기  (0) 2021.01.07
부모님의 충고를 무시하지 않는  (0) 2021.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