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에서 전체로 (From Parts To Whole)
가주어, 진주어,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입니다.
* 기본 단어:
for example 예를 들어/ free-to-play 부분 유료화 게임/ business 사업/ standard practice 표준 관행/ developer 개발업자/ delay 미루다/ user 사용자/ consistently 일관적으로/ habitually 습관적으로
1. 예를 들어
For example,
2. 부분 유료화 비디오 게임 사업에서
in the free-to-play video game business,
전치사구(in+N)입니다.
전치사구는 문장에서 형용사나 부사의 역할을 하지요?
지금은 부사의 역할입니다.
* in: ~안에, ~에 있어서, ~에 대해
3. 그것은 표준 관행이다.
it is standard practice
주어(it), 동사(is), 주격보어(standard practice)의 2형식 문장입니다.
이때 it은 가주어입니다.
4. 사용자들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미루는 것은 표준 관행이다.
it is standard practice to delay asking users to pay money
to delay asking users to pay money는?
진주어입니다.
진주어의 자리에 to 부정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에 해당됩니다.
asking은?
동명사입니다.
to delay의 목적어 자리에 동명사가 있습니다.
ask는 대표적인 5형식 동사입니다.
ask A to B의 형태로 쓰이며, ‘A가 B하도록 요청하다’라는 형태입니다.
→ ask A(목적어) to B(목적보어)
목적보어 자리에 to 부정사가 있지요.
5. 게임 개발업자들이 사용자들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미루는 것이 표준 관행이다.
it is standard practice for game developers to delay asking users to pay money
for game developers는?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입니다.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to 부정사 뒤에 있는 동사(delay)를 행동하는 주체입니다.
보통은 to 부정사 앞에 ‘for+N’의 형태로 들어옵니다.
예를 볼까요?
until all the conditions are perfect for you to begin
(네가 시작하기에 모든 상황이 완벽해질 때까지)
2형식 문장입니다.
‘주어(all the conditions), 동사(are), 주격보어(perfect)’의 형태입니다.
시작하는(to begin) 주체가 you 맞지요?
따라서 to begin 앞에 for you의 형태로 의미상의 주어를 써줍니다.
이제 본문으로 돌아와서...
for game developers to delay asking users to pay money
(게임 개발업자들이 사용자들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미루는 것)
미루는(to delay) 주체가 게임 개발업자들 맞지요?
따라서 to delay 앞에 for game developers의 형태로 의미상의 주어를 써줍니다.
6. 그들이 일관성 있게 습관적으로 게임을 할 때까지
until they have played consistently and habitually
until은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의 접속사입니다.
* until S+V~: S가 V할 때까지
have played는?
사실은 미래완료 시제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until)에는 미래시제를 쓸 수 없습니다.
미래시제 대신 현재시제를 씁니다.
그리고 미래완료 대신 현재완료를 씁니다.
예를 볼까요?
I will not leave you until I will have done ~ . (x)
I will not leave you until I have done ~ . (o)
주절은 미래 시제(will not leave)를 씁니다.
그러나 부사절은 미래완료(will have p.p.) 대신에 현재완료(have p.p.)를 씁니다.
마무리입니다.
예를 들어, 부분 유료화 비디오 게임 사업에서는, 사용자들이 일관성 있게 습관적으로 게임을 할 때까지, 게임 개발업자들이 그들에게 사용료를 지불하도록 요청하지 않는 것이 표준적인 관행이다.
For example, in the free-to-play video game business, it is standard practice for game developers to delay asking users to pay money until they have played consistently and habitually. - Hook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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