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oday's sentence
그들은 각각의 색을 통해 어떤 종류의 영향이 미치는지 알고 싶어 한다.
2. Key grammar
간접 의문문 (의문사 what)
3. From parts to Whole (빨간색이 늘어나는 부분입니다.)
1.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2.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어떤 종류의 영향이 주어지는지
3.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어떤 종류의 영향이 주어지는지/ 각각의 색을 통해
4. Do you need detailed explanations?
1.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They want to find out
*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타동사의 목적어)
→ They want to find out
O
want의 목적어 자리에 to 부정사가 있습니다.
want는 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쓰는 동사입니다.
* find out: 알아내다
2.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어떤 종류의 영향이 주어지는지
They want to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 간접의문문 (형용사로 쓰이는 의문사 what)
→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의문사 S V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은 간접의문문의 형태입니다.
간접의문문 즉 ‘의문사+S+V’는 명사의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목적어 자리에 있습니다.
→ to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to V 목적어
의문사는 의문사 자체의 품사에 주의해야 합니다!
의문사 what의 품사는 명사와 형용사입니다.
지금은 형용사로 쓰였기 때문에 sort를 수식합니다. ‘어떤’이라고 해석합니다.
→ What sort (어떤 종류)
잠깐~!
동사 find out은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목적어
동사 find out을 to 부정사로 바꾸어도 목적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 to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목적어
3. 그들은/ 알고 싶어 한다/ 어떤 종류의 영향이 주어지는지/ 각각의 색을 통해
They want to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through each color.
* 부사로 쓰인 전치사구 (through+N)
전치사구(through each color)가 부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부사의 역할을 할 때는 (앞에 있는 명사를 수식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해석합니다.
* through: (수단·매개) …을 통하여
* talk through an interpreter 통역을 통하여 이야기하다
잠깐~!
→ each color
each 뒤에 나오는 명사는 단수 형태입니다.
ex. each book 각각의 책/ each family 각 가정/ each year 매년
5. Wrap up!
그들은 각각의 색을 통해 어떤 종류의 영향이 미치는지 알고 싶어 한다.
They want to find out what sort of influence is given through each color.
관련 문법입니다.
'한 줄 한 문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화가 나는지: 간접의문문(의문사 why) (0) | 2022.04.07 |
---|---|
개 길들이기: 간접의문문(의문사 when, where) (0) | 2022.04.06 |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간접의문문 (의문사 what) (0) | 2022.03.31 |
우리가 누구인지: 간접의문문 (의문사 who, what) (0) | 2022.03.30 |
또 다른 발작: to 부정사의 완료형 (to have p.p.) (0) | 2022.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