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2. 형용사/6. 관계부사

관계부사의 계속적 용법

기름 한 병 2015. 7. 18. 10:30

관계부사의 계속적 용법 

 

 

1. 커머(,)의 뒤에 관계부사 where 이나 when이 나오는 형태( , where S+V ~ 혹은 , when S+V ~ )입니다. 

2. 접속사+부사의 역할을 합니다.

, where = and there의 의미로 ‘거기서

, when = and then의 의미로 ‘그때’라고 해석합니다.

 

 

예문입니다.

 

 

1. I met her on Monday, when the journal published the results of the study.

(나는 그녀를 월요일에 만났고, 그때 그 저널이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2. The practice began in 1969, when war desolated the city.

(그 관행은 1969년에 시작되었고, 그때 그 도시는 전쟁으로 초토화되었다.)

 

 

3. I will send him some information about Alaska's Prince William Sound, where the Exxon Valdez ran aground in 1989.

(나는 그에게 알래스카의 프린스 윌리엄 해협에 대한 정보를 보낼 것이다. 거기서 1989년에 엑손 발데즈호가 좌초되었다.)

 

 

4. We will visit the relic sites, where the past remains were excavated in comparably intact forms.

(우리는 그 유적지를 방문할 것이다. 거기서 과거의 유물들이 비교적 온전한 상태로 출토되었다.)

 

'문법2. 형용사 > 6. 관계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부사  (0) 2015.06.05